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방법

by 파랑기타 2022. 9. 6.

병장 월급이 올해 676,100원에서 2023년에는 100만 원으로 오릅니다. 군복무기간동안 학자금이나 목돈을 마련하려는 장병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장병들의 목돈마련을 도와주는 군인 적금이 있는데요. 바로 장병내일준비적금입니다. 장병전용 자유적립식 비과세 적금인데요. 지금부터 장병분들한테 유용한 장병 내일 준비 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가입자격

병역의무 이행자 중 잔여 의무복무 기간이 6개월 이상인 병역의무 이행자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소방원,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사회복무요원이 대상입니다.

 

적립기간 , 적립한도

6개월부터 24개월의 기간이고 군 복무기간으로 제한됩니다.

은행별1인 1 계좌에 한합니다.

적립한도는 은행별 최대 20만 원 월납입 가능하고 개인별로는 최대 4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요컨대 다른 은행계좌 2개를 개설하면 각각 20만 원씩 월 최대 40만 원의 적립이 가능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혜택

금리는 시중의 일반 적금 금리보다 매우 높은 연금리 5%대이고, 이자소득세도 0원으로 비과세입니다.

 

은행금리 5%대+1% 추가 이자 지원금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은 5%대의 높은 금리와 국가가 지원하는 1%의 이자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은행금리는 15개월 이상 적금 가입 유지할 경우에 받을 수 있고, 1% 이자 지원금은 적금 만기 후 해지에 한해 지급합니다.

 

3:1 매칭지원금→전역 시 원리금의 1/3을 추가 지원

군 적금 가입 후 만기를 다 채우면 2022년 1월부터 부은 원리금(원금+이자)33%에 대해 정부에서 지원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즉 내가 부은 원리금의 1/3을 추가 지원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전역후 만기 해지를 하면 매칭지원금이 본인 계좌로 입금되며 기간은 최대 3개월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2021 년 12 월까지 월 납입한 것은 적용 안되니 참고하세요

 

 18개월 매월 40만 원 납입시→   원리금 754만 원+ 3:1매칭지원금 248만 원=1002만 원

 

신청방법

시중의 14개 은행에서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을 판매 중이며 아래 은행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 / 기업/ 우체국/ 우리/ 부산/ 광주/ 경남/ 제주/ 하나/ 수협/ 대구/ 농협/ 국민/ 전북은행

 

협약은행에서 부대 방문 가입절차 진행

훈련소. 신병교육기관등에 협약은행이 방문하여 가입을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장병이 휴가나 외출할 경우 은행 직접 방문 가입

일반부대 장병이 주로 신청하며 이때 가입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가야 합니다.

가입 자격 확인서는 장병이 소속 부대.소속기관에 신청하여 발급받습니다. 참고하세요

 

대리 신청

가족이 대리가입신청을 할 수도 있는데요 준비서류가 필요합니다.

장병 신분증. 도장.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 확인서. 가입 자격 확인서 필요

 

지금까지 장병 내일 준비 적금 의미와 신청방법, 혜택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은 힘든 군생활을 하는 장병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려는 복지제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대의 높은 금리와  추가 1% 이자 지원금과  3:1 매칭지원금까지 군 복무 기간 동안 가입해서 적금을 꾸준히 유지하시면 만기 후 최대 1천만 원까지도 목돈으로 만들 수 있는 제도이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